본문 바로가기
routine :/매체

대화의 희열3 : 육아의 신 오은영 박사편

by ★반짝이다 2021. 6. 3.
728x90
728x90

 

어느 날 TV를 보다가 대화의 희열3에 오은영 박사가 나온다는 예고편을 봤다. 

육아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요즘ㅋㅋㅋ 오은영 박사님에 대해 궁금해 본방송이 언제 하는지 확인했다 챙겨봤다. 

 

 

 

 

 

 

오은영 박사님이 나와서 육아 얘기만 할 줄 알았는데 본인이 살아온 얘기와 유희열을 비롯한 MC들의 고민 상담도 들어주고 해결책도 알려주더라는ㅋㅋㅋㅋㅋ 

 

유희열의 고민은 중학생인 딸이 사춘기에 접어들어 부모와 멀어진 것 같다고 하는데 

오은영 박사는 그 시기에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한다. 

 

유아 시기부터 사춘기에 접어들기 전까지 부모와 아이가 사랑에 기반을 두고 신뢰와 믿음을 형성했다면 

사춘기에 접어들어 부모와 잠시 멀어져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반짝이를 키우며 가끔 힘들때도 있지만 지금 이 과정이 사랑과 신뢰를 더욱 돈독하게 쌓는 과정이라는 믿음이 생긴다😁

 

 

오은영 박사는 어렸을 적부터 키우기가 어려운 아이였다고ㅋㅋㅋㅋ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중 하나! 

공부는 꼭 해야하나? 라는 질문에 오은영 박사는 말한다. 

공부를 잘할 필요는 없지만 꼭 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재능이 있어서 잘하는 것이며, 모든 사람이 공부를 다 잘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공부를 하는 과정 자체가 대뇌를 발달시키는 과정이라고 한다. 

 

그렇구나.... 공부는 꼭 해야하는구나🤣

왜 해야하는지 나도 몰랐는데 이 방송을 보고 알게 됐네. 

 

 

아이가 공부를 잘하지 않아도 긍정적으로 말해줄 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과연 나도 그런 부모가 될 수 있을까ㅋㅋㅋㅋㅋ 

 

 

방송을 보면서 어떻게 육아를 해야하는지 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소소한 고민까지 명쾌하게 해답을 찾아주는 오은영 박사를 보면서 역시 대단하신 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주에 2회도 한다고 하니 꼭 본방 사수해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