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 :/육아

아이와 함께하는 참여형 무료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

by ★반짝이다 2021. 6. 17.
728x90
728x90





주중에 신랑이 휴가를 내어 집에만 있기는 아쉬워 반짝이랑 갈 곳을 물색했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지만 주말에는 예약이 꽉 차있어서 못 갔던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을 가보았다.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 

 


* 위치 :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 로얄엑스
* 기간 : 2021.04.27.(화) ~ 2021.06.20.(일)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은 화성 팔탄면의 로얄엑스에서 열리고 있었다.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

어린이 미술전이라서 21개월인 반짝이가 가기엔 너무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아이들도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점시회이고 반짝이도 너무나 좋아해서 다녀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로얄엑스로 들어서면 주차장 앞에서 관리하시는 분이 안내 지도를 주시며 안내해주셨다.
퐁당퐁당 미술전은 R2 교육센터에서 하고 있었다.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은 제한된 인원으로 사전 예약된 사람들만 입장이 가능하므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을 하고 갔다.

우리는 주중에 가장 첫 타임인 오전 10시에 예약을 하고 갔는데 은근 사람들이 있었다.


입구로 들어서면 발열체크와 QR체크인을 하고 전시회의 팜플렛을 받을 수 있다.

 

 



계단을 내려가면 가장 먼저 참여형 미술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노란 비닐봉지에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려 전시해 놓는 조형물을 설치해놨다.

전시회가 처음인 반짝이도 신기한지 눈을 반짝반짝ㅋㅋㅋ

 

 


이연숙 작가의  퐁당퐁당 소원을 말해봐 라는 작품이다. 집 안의 모형에 담겨있는 볼풀을 꺼내 매직으로 예쁜 그림을 그려 다시 집 안으로 넣어주는 참여형 놀이를 할 수 있었다.

 


볼풀장을 좋아하는 반짝이는 자꾸 이 집 안에 들아가겠다고🤣
겨우 말려서 노란색 컬러의 공을 꺼내 줬다.


빈백과 테이블이 있는 옆 공간으로 가서 방금 건진 공에 매직으로 그림을 그렸다.
아직 낙서 수준이지만 매직으로 열심히 그리는 게 얼마나 웃기던지ㅋㅋㅋㅋ


그림을 그린 공은 다시 집 안에 넣어줬다.
노란 봉투에도 그림을 그려서 제출!
이게 나중에 또 다른 작품이 된다고 하니 괜히 뿌듯했다.

 


계단으로 아래층으로 내려가 보니 보이는 작품들😊


천장에 집 모형이 매달려있고 그 아래에는 구름과 빈백이 배치되어 있다.
구름이 있는 하늘에서 바라보는 집의 모습을 표현한 작품으로 빈백에 누워 집 모형의 조명이 바뀌는 것을 감상했다.


반짝이를 빈백 위에 눕혔더니 나름 잘 보더라는😁

 

 

곳곳에 붙어있는 작품들도 눈에 띄었다. 

한복을 입은 동양화인데 색감이 어찌나 예쁜지 한참을 바라보게 된다. 

 

 

 

 

이 전시는 영상이 틀어져 있었는데 엄마가 아이의 머리를 빗어주고 묶어주거나 

반대로 아이가 엄마의 머리를 빗어주는 영상이 상영되고 있었다. 

 

짧은 영상 속에서도 서로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너무나도 예쁜 도넛이 전시되어 있었다. 

다양한 색감의 도넛들이 신기한지 반짝이가 한참을 바라보았다ㅋㅋㅋㅋㅋ 

보기만 해도 달콤해서 기분까지 좋아지는 작품이다. 

 

 

이 계단을 올라가면 작은 소품샵 같은 곳이 나온다. 

 

 

음료도 팔고 있고 작은 소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이기도 하고 주중이라 사람이 거의 없었다. 

 

 

여기 보이는 통창으로 나가 보았다. 

 

 

위에서부터 물이 졸졸졸 내려오고 있는 것이 신기해서 반짝이랑 같이 구경😉

날씨까지 맑으니 너무 예쁜 공간이 된다. 

 

 

4층에 카페가 또 있다길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보았다. 

 

오- 엄청 넓고 멋진 카페가 있었다. 

마치 미술 전시회를 하고 있는 듯 좌석마다 컨셉이 있고 전시 작품처럼 꾸며져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최고였다😍

올라와보길 잘했네 싶었던 곳이다ㅋㅋㅋ

 

 

 

사람도 별로 없어서 사진 찍기에도 너무 편했다ㅋㅋㅋㅋ 

이런 숨겨진 공간이 있다니 너무 좋다. 

 

 

카페가 아니라 여기도 미술 전시회 같은 느낌이다. 

독특하고 멋진 컨셉의 공간들이 너무 많음ㅋㅋㅋㅋㅋ

 

 

전시회를 구경을 다 마치고 밖에 나오니 이렇게 예쁜 꽃밭이 눈에 띄었다. 

 

 

참여형 미술전이고 소수 인원만 예약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너무너무 만족스러웠던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이다. 

게다가 무료라니🤗

이번 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아이와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한다. 

 

728x90

댓글